자주 묻는 질문

'FAQ'에서는 고객님들께서 가장 자주 문의하시는 질문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 및 페리 여정에 관하여 궁금하신 사항을 바로 확인해보세요! 카테고리를 클릭하시면 하단에서 관련 문의사항을 보실 수 있습니다. FAQ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찾으실 수 없는 경우 다이렉트 페리스의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문의하기

예약 문의

  • 페리 탑승권이 가장 저렴할 때는 언제인가요?

    탑승권 금액은 잔여석에 따라 달라집니다. 잔여석이 많이 남지 않은 경우 탑승권 요금이 올라가므로 여행 날짜에서 충분한 시간을 두고 예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성수기(방학, 공휴일 등)에는 페리 예약이 많이 이루어지므로 성수기 기간을 피해서 여행하시면 더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 페리스의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누구보다 빠르게 특별 할인 프로모션 및 비밀 특가 상품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 운전자를 총 승객 수에 포함시켜야 하나요?

    차량 동반 예약 시 총 승객수는 운전자를 포함하여야 합니다. 선택 메뉴에서 여행하고자 하는 전체 탑승인원을 입력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선택 메뉴에서 차량 종류를 찾을 수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페리 운항사가 고객님의 차종 탑재를 허용하지 않거나 온라인에서 예약이 불가능한 경우입니다. 운항사마다 차종 탑재에 대한 규율이 다르므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 각 구간에 다른 차량을 예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페리 운항사에 따라서 왕복 예약에 다른 차량을 예약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약하고자하는 노선에서 각 구간에 다른 차량을 예약할 수 있는 옵션이 없는 경우에는 각 구간을 따로 편도로 예약하셔야 합니다.

  • 가는/돌아오는 운항편의 각 구간에 승객수를 다르게 예약할 수 있나요?

    몇몇 운항사에 한하여 각 구간에 여행 인원 수를 다르게 예약하는 것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선택하신 운항 구간(왕복)에서 승객수를 다르게 입력하실 수 없는 경우, ‘가는 편’과 ‘돌아오는 편’을 각기 편도로 따로 예약하셔야 합니다.

  • 단체 할인을 받을 수 있나요?

    단체 할인은 5대 이상의 차량 또는 9명 이상의 고객이 여행하실 경우에 운항사에 따라 할인이 가능합니다. 단체 예약 및 할인 관련 사항은 다이렉트 페리스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 렌터카로 여행을 하려고 합니다. 차량의 제조사, 모델, 등록 번호를 모르는 상태에서 페리를 예약할 수 있나요?

    렌터카 회사에서 차량을 페리로 운송하는 것을 허용하는 경우,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차량 타입란에 '기타'를 입력하신 후 렌터카 차량의 예상 길이 및 높이를 입력해주십시오. 그리고 차량 등록번호 칸에는 'unknown'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몇몇 운항사의 경우 항구에서 차량 등록번호를 새로 기입하므로 이에 대한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으니 유념해주십시오.

  • 화물 차량인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각 운항사에 따라 규정을 달리하고 있습니다만, 일반적으로 차량에 상업용 물품을 탑재하고 있거나 상업용 물품 운반 및 탑재용 차량의 경우 화물 차량으로 분류됩니다. 이에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다이렉트 페리스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 현재 임신 중입니다. 페리로 여행할 수 있나요?

    각 페리 운항사마다 여행 수칙이 다르나 통상적으로 여행하는 날짜를 기준으로 임신 28주까지 탑승을 허가하고 있습니다. 임신 28주 이후에 여행을 하시는 경우, 여행에 관련한 의사의 진단 소견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만약 임신 28주차 이후에 여행을 계획하시는 고객님께서는 다이렉트 페리스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 지역민 할인을 받을 수 있나요?

    이용하시는 운항 구간 및 운항사에 따라서 할인이 적용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다이렉트 페리스 예약 시스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학생 할인/경로우대 할인을 받을 수 있나요?

    운항 구간에 따라서 할인 적용이 가능하나 경로 우대에 해당하는 적용대상이 각기 다르므로 다이렉트 페리스의 예약 시스템에서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 귀국 날짜를 지정하지 않고 예약할 수 있나요?

    귀국일자 미확정 탑승권(오픈티켓)을 허용하는 구간에서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여행하고자 하는 구간을 선택하신 후 '귀국일자 미확정' 체크 박스가 보이면 오픈 티켓으로 예약이 가능하며 보이지 않는 경우 허용되지 않습니다.

  • 여행을 하려고 하는 날짜에 운항편이 없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여행하고자 하시는 날짜에 운항편이 없을 시, 해당 기간의 운항 스케줄이 아직 확정되지 않았거나 해당 페리가 만석으로 예약이 불가능한 경우입니다. 이에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결제 방법은 무엇인가요?

    모든 탑승권 요금은 예약 시에 전액 지불하셔야 합니다. 다이렉트 페리스에서는 주요 신용 카드, 직불 카드, 페이팔(Paypal) 결제가 모두 가능합니다. 다만, 은행 송금은 허용하고 있지 않으므로 참고하여 주십시오. 예약 결제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하여주시길 바랍니다.

  • 자국 및 현지 통화로 금액을 확인 및 결제할 수 있나요?

    나라에 따라 현지 통화로 요금이 표시되는 경우도 있으나 요금 결제은 운항사에서 요구하는 통화로 이루어집니다. 외환으로 요금이 환산 될 경우 탑승권 금액을 산정할 때 지불에 사용되는 통화 종류와 금액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탑승권은 어떻게 수령하나요?

    예약완료 후 전송되는 예약 확정서 이메일을 인쇄하여 탑승 수속 때 신분증(사진첨부)과 함께 항구에서 제시하셔야 보딩 패스 또는 탑승권을 발권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약확정서 인쇄본 미지참 시 탑승이 거부되오니 반드시 소지하시길 바랍니다.

  • 예약 확정서 이메일을 받지 못했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고객님의 계정(나의 계정)으로 로그인하셔서 이메일 주소가 올바르게 기입되었는지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이메일 주소가 올바른 경우, 예약 확정서를 재전송하시면 됩니다. 운항사에 따라서 예약 확정서 이메일이 스팸으로 분류되는 경우가 있으니 정크/스팸 메일함을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이에 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하신 고객님께서는 다이렉트 페리스 고객 센터로 연락주십시오.

  • FAQ - Information about ticket availability

    FAQ - Information about ticket availability - Answer

  • FAQ - Do you work with all ferry operators?

    FAQ - Do you work with all ferry operators? - Answer